HISTORY

HISTORY

LE MONT ST. MICHEL LAUNCHING, 2023
프랑스의 대표적인 슬로우패션 브랜드-르몽생미셸 수입, 런칭.
1913년 런칭 이래 100여년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변하지 않는 가치를 지향하는 대표적인 워크웨어를 선보인다.
ORDER OF INDUSTRIAL SERVICE MERIT, 2018
바바그룹 문인식 회장이 제 32회 섬유의 날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문회장은 섬유 및 패션업계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고용창출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BABA FASHION GROUP ON-OFFLINE MEMBERSHIP OPEN, 2018
바바패션그룹 전 브랜드 통합 멤버십 가입을 통해
전 매장과 바바더닷컴(BABATHE.COM)에서 구매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새로운 멤버십 혜택을 도입했다.
ONLINE SHOPPING MALL “BABATHE.COM” OPEN, 2016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패션시장에 선두가 될 '바바더닷컴' 에서는
패션영역 외에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임으로써, 향후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할 전망이다.
SUNCOO LAUNCHING, 2016
2010년 런칭한 파리지앵 컨템포러리 브랜드 썬쿠를 수입 전개했다.
생동감 넘치는 색감, 다채로운 프린트, 그리고 입기 쉬운 스타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ESSENTIEL LAUNCHING, 2014
벨기에 앤트워프 태생의 부부 에스판과 잉게가 1999년 런칭한 에센셜은
Fun in Fashion을 모티브로 프린트, 컬러와 소재의 믹스 등을 통해
패션이 주는 즐거움을 제시한다.
LICENSE AGREEMENT IN CHINA, 2012
지고트가 중국 랑시그룹과 라이선스 체결을 맺고 중국 마켓에 진출했다.
고유의 컨셉으로 클래식하면서도 도회적인 새로운 여성미를 제안,
트렌드에 앞선 중국 여성고객들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ESTABLISHMENT OF B&B DISTRIBUTION CENTER, 2011
자사 물류센터를 매입, 경기도 여주에 ㈜B&B 물류센터를 설립했다.
전략적 선 발주 시스템 구축과 원가절감 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을 공급,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전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JJ JIGOTT LAUNCHING, 2010
러블리하고 트렌디한 영 캐주얼 브랜드 JJ JIGOTT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대표되는 걸 셀럽들의 잇아이템,
바바패션 최고의 루키로 성장했다.
IZZAT COLLECTION LAUNCHING, 2010
IZZAT BABA의 고감도 프레스티지 라인인 IZZAT COLLECTION은
정교한 테일러링에 바탕을 둠으로써 하이엔드 수입 브랜드에 대한
자사 브랜드 경쟁력을 추가한다.
THE IZZAT LAUNCHING, 2008
‘일하는 여성’에 정형화된 셋업 착장의 이미지를 거부,
멀티 코디네이션과 스타일링을 중시하는 비니지스 캐주얼로서
THE IZZAT은 감도 높은 Easy to Wear를 선도한다.
ESTABLISHMENT OF BJT INTERNATIONAL, 2004
변화하는 유통채널에 대응하고자 BJT인터내셔널을 설립,
아울렛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ESTABLISHMENT OF R&D CENTER, 1998
‘시장과 브랜드의 글로벌화만이 한국 패션업계가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
사명감 아래 기업문화·조직·업무프로세스·생산·소싱 등을 글로벌 스탠다드에
걸맞게 혁신하기 위해 기업부설 연구소가 설립됐다.
ESTABLISHMENT OF BABA FASHION, 1993
패션과 문화의 본격적인 글로벌리즘이 시작되던 90년대 초,
선도적 해외 패션산업을 벤치마킹하고 소비자 니드의 미래를 예견하며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바바그룹이 설립됐다.
BILLBOARD STYLE LAUNCHING, 2021
한국의 스트릿 패션 문화와 정통 아메리칸 캐쥬얼을 재해석한
스트릿 팝 캐쥬얼.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스타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FACTR LAUNCHING, 2019
코스메틱 브랜드 '더뷰티풀 팩터’’를 런칭, 뷰티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복잡하고 과도한 스킨케어 대신 심플한 스킨케어 루틴과 스킨바이오틱TM
메커니즘으로 ‘라이프 더마코스메틱’을 지향한다.
ACQUISITION OF "HIPHOPER", THE ONLINE SHOP, 2018
바바그룹이 ‘힙합퍼’를 인수,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대한다.
스트리트 패션을 선도한 1세대 온라인 쇼핑몰로써,
국내 스트리트 패션마켓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JJ RO LAUNCHING , 2017
컨템포러리 감성의 데일리웨어와 유니크한 스트리트캐쥬얼웨어까지.
스타일, 라이프스타일의 영역 확장을 의미하는 로(RO)에서부터 브랜드는 시작된다.
3월 롯데본점, 롯데일산점에 첫매장을 오픈했다.
ANTONIO MARRAS LAUNCHING, 2016
꾸띄르 감성으로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안토니오 마라스’.
경쾌하면서도 우아한 믹스매치가 창의적인 여성미를 연출한다.
2016년 바바그룹을 통해 한국에 상륙했다.
MOVED INTO THE NEW COMPANY BUILDING, 2016
5월, 신사동에서 논현동으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
꾸준한 기업성장과 더불어 체계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자 사옥이전을
추진했으며, 사업부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업무효율을 높였다.
BLUMARINE LAUNCHING, 2013
여성성은 블루마린의 DNA이다.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과 열정,
애티튜드를 제안하며 일약 셀럽룩의 스타덤에 오른 블루마린은
바바그룹의 수입 브랜드 흥행신화를 가속화했다.
THE TILBURY LAUNCHING, 2011
'컨템포러리 트래디션'을 컨셉으로 하는 THE TILBURY는
클래식한 아이템을 새로운 트렌드로 재해석, 실용적 소비를
즐기는 20대의 영 & 프랙티컬 패션 마인드를 전개하고 있다.
FABIANA FILIPPI LAUNCHING, 2010
FABIANA FILIPPI는 우아함의 절정이다. 최상급 캐시미어와
비스코스 레이온 등의 최고급 소재는 감각적 디자인,
명품 장인의 정교한 기술과 함께 품격있는 여성미를 완성한다.
PRESIDENTIAL AWARD FOR EXCELLENT BUSINESS, 2010
문인식 바바그룹 회장이 ‘제24회 섬유의 날’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설립 이래 섬유 패션업계 발전을 위해
헌신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FOUNDED BABA INTERNATIONAL, 2005
창의적인 브랜드 런칭, 퀄리티 오리엔티드 생산과 더불어
선진형 글로벌 사업체제 - 바바 인터내셔널의 설립과 함께
수입브랜드 전개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JIGOTT LAUNCHING, 2000
밀레니엄의 흥분속에 바바그룹의 세컨 브랜드 지고트가 탄생했다.
지고트 특유의 어반 럭셔리와 패미니니티는 약 2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트렌드세터들은 물론 최고 셀럽들의 페이버릿으로 자리하고 있다.
IZZAT BABA LAUNCHING, 1998
Cultural Modernity를 표현하는 바바그룹의 첫 브랜드, IZZAT BABA는
국내 커리어 우먼룩의 롤모델로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하는
Prestige Intelligent look을 리드하고 있다.
LE MONT ST. MICHEL LAUNCHING, 2023
프랑스의 대표적인 슬로우패션 브랜드-르몽생미셸 수입, 런칭. 1913년 런칭 이래 100여년의 헤리티지를 기반으로 변하지 않는 가치를 지향하는 대표적인 워크웨어를 선보인다.
BILLBOARD STYLE LAUNCHING, 2021
한국의 스트릿 패션 문화와 정통 아메리칸 캐쥬얼을 재해석한 스트릿 팝 캐쥬얼.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에서 영감을 얻은 새로운 스타일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이다.
FACTR LAUNCHING, 2019
코스메틱 브랜드 '더뷰티풀 팩터’’를 런칭, 뷰티 시장에 본격 진출했다. 복잡하고 과도한 스킨케어 대신 심플한 스킨케어 루틴과 스킨바이오틱TM 메커니즘으로 ‘라이프 더마코스메틱’을 지향한다.
ORDER OF INDUSTRIAL SERVICE MERIT, 2018
바바그룹 문인식 회장이 제 32회 섬유의 날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문회장은 섬유 및 패션업계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와 고용창출로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ACQUISITION OF "HIPHOPER", THE ONLINE SHOP, 2018
바바그룹이 ‘힙합퍼’를 인수, 온라인 플랫폼 비즈니스를 확대한다. 스트리트 패션을 선도한 1세대 온라인 쇼핑몰로써, 국내 스트리트 패션마켓의 흐름을 주도하고 있다.
BABA FASHION GROUP ON-OFFLINE MEMBERSHIP OPEN, 2018
바바패션그룹 전 브랜드 통합 멤버십 가입을 통해 전 매장과 바바더닷컴(BABATHE.COM)에서 구매 시 포인트가 적립되는 새로운 멤버십 혜택을 도입했다.
JJ RO LAUNCHING, 2017
컨템포러리 감성의 데일리웨어와 유니크한 스트리트캐쥬얼웨어까지. 스타일, 라이프스타일의 영역 확장을 의미하는 로(RO)에서부터 브랜드는 시작된다. 3월 롯데본점, 롯데일산점에 첫매장을 오픈했다.
ONLINE SHOPPING MALL 'BABATHE.COM' OPEN, 2016
빠르게 성장하는 온라인 패션시장에 선두가 될 '바바더닷컴' 에서는 패션영역 외에 다양한 컨텐츠를 선보임으로써, 향후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전력을 다할 전망이다.
ANTONIO MARRAS LAUNCHING, 2016
꾸띄르 감성으로 패션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안토니오 마라스’. 경쾌하면서도 우아한 믹스매치가 창의적인 여성미를 연출한다. 2016년 바바그룹을 통해 한국에 상륙했다.
SUNCOO LAUNCHING, 2016
2010년 런칭한 파리지앵 컨템포러리 브랜드 썬쿠를 수입 전개했다. 생동감 넘치는 색감, 다채로운 프린트, 그리고 입기 쉬운 스타일로 여성스러우면서도 유행을 타지 않는 디자인 브랜드로 자리잡았다.
MOVED INTO THE NEW COMPANY BUILDING, 2016
5월, 신사동에서 논현동으로 사옥을 확장 이전했다. 꾸준한 기업성장과 더불어 체계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하고자 사옥이전을 추진했으며, 사업부 간의 시너지를 극대화하고 업무효율을 높였다.
ESSENTIEL LAUNCHING, 2014
벨기에 앤트워프 태생의 부부 에스판과 잉게가 1999년 런칭한 에센셜은 Fun in Fashion을 모티브로 프린트, 컬러와 소재의 믹스 등을 통해 패션이 주는 즐거움을 제시한다.
BLUMARINE LAUNCHING , 2013
여성성은 블루마린의 DNA이다.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과 열정, 애티튜드를 제안하며 일약 셀럽룩의 스타덤에 오른 블루마린은 바바그룹의 수입 브랜드 흥행신화를 가속화했다.
LICENSE AGREEMENT IN CHINA, 2012
지고트가 중국 랑시그룹과 라이선스 체결을 맺고 중국 마켓에 진출했다. 고유의 컨셉으로 클래식하면서도 도회적인 새로운 여성미를 제안, 트렌드에 앞선 중국 여성고객들의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THE TILBURY LAUNCHING, 2011
'컨템포러리 트래디션'을 컨셉으로 하는 THE TILBURY는 클래식한 아이템을 새로운 트렌드로 재해석, 실용적 소비를 즐기는 20대의 영 & 프랙티컬 패션 마인드를 전개하고 있다.
ESTABLISHMENT OF B&B DISTRIBUTION CENTER, 2011
자사 물류센터를 매입, 경기도 여주에 ㈜B&B 물류센터를 설립했다. 전략적 선 발주 시스템 구축과 원가절감 등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대의 고품질을 공급,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데 전사력을 집중하고 있다.
FABIANA FILIPPI LAUNCHING, 2010
FABIANA FILIPPI는 우아함의 절정이다. 최상급 캐시미어와 비스코스 레이온 등의 최고급 소재는 감각적 디자인, 명품 장인의 정교한 기술과 함께 품격있는 여성미를 완성한다.
JJ JIGOTT LAUNCHING, 2010
러블리하고 트렌디한 영 캐주얼 브랜드 JJ JIGOTT는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대표되는 걸 셀럽들의 잇아이템, 바바패션 최고의 루키로 성장했다.
PRESIDENTIAL AWARD FOR EXCELLENT BUSINESS, 2010
문인식 바바그룹 회장이 ‘제24회 섬유의 날’ 영예의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설립 이래 섬유 패션업계 발전을 위해 헌신함으로써 국가경제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IZZAT COLLECTION LAUNCHING, 2010
IZZAT BABA의 고감도 프레스티지 라인인 IZZAT COLLECTION은 정교한 테일러링에 바탕을 둠으로써 하이엔드 수입 브랜드에 대한 자사 브랜드 경쟁력을 추가한다.
THE IZZAT LAUNCHING, 2008
‘일하는 여성’에 정형화된 셋업 착장의 이미지를 거부, 멀티 코디네이션과 스타일링을 중시하는 비니지스 캐주얼로서 THE IZZAT은 감도 높은 Easy to Wear를 선도한다.
FOUNDED BABA INTERNATIONAL, 2005
창의적인 브랜드 런칭, 퀄리티 오리엔티드 생산과 더불어 선진형 글로벌 사업체제 - 바바 인터내셔널의 설립과 함께 수입브랜드 전개를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ESTABLISHMENT BJT INTERNATIONAL, 2004
변화하는 유통채널에 대응하고자 BJT인터내셔널을 설립, 아울렛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발판을 마련했다.
JIGOTT LAUNCHING, 2000
밀레니엄의 흥분속에 바바그룹의 세컨 브랜드 지고트가 탄생했다. 지고트 특유의 어반 럭셔리와 패미니니티는 약 20년이 지난 현재까지도 트렌드세터들은 물론 최고 셀럽들의 페이버릿으로 자리하고 있다.
ESTABLISHMENT OF R&D CENTER, 1998
‘시장과 브랜드의 글로벌화만이 한국 패션업계가 생존하고 발전할 수 있다’는 사명감 아래 기업문화·조직·업무프로세스·생산·소싱 등을 글로벌 스탠다드에 걸맞게 혁신하기 위해 기업부설 연구소가 설립됐다.
IZZAT BABA LAUNCHING, 1998
Cultural Modernity를 표현하는 바바그룹의 첫 브랜드, IZZAT BABA는 국내 커리어 우먼룩의 롤모델로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완성하는 Prestige Intelligent look을 리드하고 있다.
ESTABLISHMENT OF BABA FASHION, 1993
패션과 문화의 본격적인 글로벌리즘이 시작되던 90년대 초, 선도적 해외 패션산업을 벤치마킹하고 소비자 니드의 미래를 예견하며 사람 중심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바바그룹이 설립됐다.